지적허영심: 테슬라

흔히들 비운의 천채로 알고있는 유명한 과학자 테슬라

난 사실  ‘테슬라’ 하면 이분 보다도  ‘일론 머스크’가 먼저 떠오른다.

 

세상의 악의 세력이 그의 기술을 오용하려함에 고개 백만번 끄덕끄덕

 

테슬라 코일이 과천 국립과학관에 설치돼있다는 사실을 발췌!

220 볼트를 400만 볼트로 증폭시키는 것을 형광등 실험을 통해 보여준단다.

가장 인기있는 코너라고도…

 

“땅에서처럼 바다에는 전신주를 세울 수 없어. 항해하는 배에서 절대로 못하는 것이 유선 통신이나 전화거든. 그러니까 무선 기술은 해양세력권의 꿈이었던 것이지”라는 이어령 교수님의 말씀에 소름이 돋았다.

고정관념을 떠나,,, 내 생각의 영역이 이리도 좁단말인가!

 

유선과 무선의 이야기를 해양세력과 대륙세력의 지정학적 문제로 다루다니… 정말,,, 이어령 교수님,,, 그분은 존재 자체가 AI 이신듯…

 

그러면서 중국의 land power와 일본의 sea power 사이에 낀 우리나라… 정말 스탠스를 잘 취해야할 듯…

 

 

난 이어령 교수님을 잘 모르지만 이따금 접하는 기사나 칼럼 등,,, 이분이 참 존경스럽다. 생각의 스케일이 다르시다. 구슬이 서말이면 뭐하나! 꿰어야 보배지! 암!

 

-끝-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